브이알애드 복지 (3) 일반 복지

본 웹페이지의 Culture 카테고리는 저희 회사가 어떻게 일 하는 회사이며, 어떤 철학을 바탕으로운영되는 회사인지 설명하기 위한 곳입니다. 이 곳에 올라오는 글들을 통해 저희 회사의 고객 또는 관계사분들, 그리고 저희 회사의 채용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저희의 내부적인 이야기들을 확인해보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구체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info@vrad.one 으로 언제든 메일 주시길 바랍니다🙂

앞서 세 차례의 포스팅을 통해 브이알애드의 독특한 복지 제도들에 대하 알아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앞선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던 것 처럼 독특한 내용의 복지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말하지 않고 넘어가자니 아쉬운 제도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자율출퇴근

저희 회사에는 정해진 출퇴근 시간이 없습니다. 여느 기업들처럼 말 뿐 만이 아니라, 진짜로 없습니다. 일찍 출근하고 일찍 퇴근해도 되고, 늦게 출근하고 퇴근하지 않아도(?!) 됩니다. 식사 시간을 제외하고 약 8시간 정도를 근무해야 한다고 기준을 잡고 있기는 하지만, 업무 상황에 따라서 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일이 없는데 구태여 시간을 떼우는 것을 원치 않으며, 반대로 일을 제 때 처리하지 못하는 것 또한 원치 않습니다.

 

  1. 유연/대체근무

출퇴근 시간만 자유로운 것이 아니라, 출퇴근 날짜도 자유롭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중 근무를 주말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예컨대 목요일이 공휴일이었다고 한다면, 목요일에 근무를 하고 금토일을 쉴 수 있습니다. 주말 여행 비용이 더 비싸기 때문에 주중에 휴가를 내고 여행을 가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 때 주말에 대체근무를 하면 따로 연차 휴가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1. 식비 지원

직원들의 식사는 회사에서 책임집니다. 매일 점심과 저녁 뿐 아니라 각종 음료, 커피 등의 간식들도 회사 측에서 일체 부담을 하고 있습니다. 끼니 당 약 1-2만원 정도로 집행을 돕고 있습니다. 밥 먹는 것으로 서운한 사람은 여태 한 명도 없었고 (살 쪄서 서운 한 것 제외), 앞으로도 없을 예정입니다.

 

  1. 도서구매 지원

개인적으로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서적부터, 보다 일반적인 수준의 자기개발에 관련한 서적까지 회사에서 적극적으로 도서 구매를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단순 오락적인 목적의 만화책이나 판타지소설 등을 제외하고는 제한 없이 회사에서 도서를 구매하고 있으니, 언제든 신청해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1. 휴가 제도

저희 회사는 근로법에 명시된 휴가 일수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1년차에는 근로일 1달 당 1일 씩 연차 휴가가 생기고, 2년차부터는 연간 15일이 보장되고 있습니다. 이후로는 2년당 1일 씩 연차 휴가가 추가로 더해지게 됩니다. 저희는 이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으며, 업무의 지장이 없는 선에서 휴가 사용 48시간 이전에 휴가 사용을 전달하고 승인을 받으면 됩니다.

 

  1. 청년내일채움공제 지원

브이알애드는 청년의 중소기업 취업을 장려하기 위한 청년내일채움공제를 받는 기업입니다. 2년형 또는 3년형 공제 상품에 가입하여 월 12.5 또는 16.5만원씩 납입할 경우 만기 시 각각 1600만 원, 3000만 원을 수령하는 상품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